2015. 12. 16. 01:51

신직업 검성, 건슬링거 번역

TGS에서의 발표 때부터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드디어 1216일의 업데이트로,

신 직업 검성건슬링거가 적용됩니다!

이 두 직업은 지금까지의 엑스트라 직업과는, 전혀 다른 전투법을 요구하므로, 적용전에 모든 플레이어 분들에게 설명 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직업 획득 조건입니다만, 지금까지의 엑스트라 직업과 마찬가지로, 공투 퀘스트의 판데모니엄을 플레이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동시에 적용되는 판데모니엄 4계층에서 얻을 수 있는 칭호, 닌자나 사무라이에도 필요로 했던 트레져, 그리고 적당량의 JP가 필요합니다.

4계층에서는 제2,3계층에 비해서 그렇게까지 난이도가 오르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적의 일격일격이 강해져있으므로, 좀 더 파티의 실력이 필요한 밸런스가 되어있습니다.

 

그럼, 우선 먼저 검성의 소개입니다.

 

 

특기무기는 가 됩니다.

최대의 특징은 장비한 메인무기에 따라,

어벌리티 등의 능력이 크게 바뀌는 것입니다.

 

 

어빌리티 1
검신해방

검성은 우선 이 어빌리티를 쓰는것으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검신해방을 하면, 우선 메인무기에 따라 특별한 효과가 발동합니다.

또 그것과 동시에, 무기가 빛을 발하게 됩니다.

이 상태일 때 검신해방상태가 됩니다.

 

 

무기를 들어올리자 빛을 생기고, 오러를 감는다!

발동시에 아군전체에대해서 강화효과 등이 발동합니다.

효과는 메인 무기마다 다릅니다

 

검신해방상태가 되면 검기라고 하는 효과가 부여됩니다.

검기는 주인공이 공명 어빌리티를 사용, 통상공격을 실행, 방어효과가 발동하면 줄어갑니다.

0이 되면 검신해방상태가 종료됩니다.

그러므로, 가능한 검기를 유지하면서 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경우, 검기가 9개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검신해방상태에서 이것이 0이되지 않도록 싸움을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덧붙여서 검기가 없어지기 전에 검신해방을 재사용하면,

검기는 최대치까지 회복됩니다.

 

 

검신해방상태일 때 , 이하의 능력을 얻습니다.

검신공명

어빌리티 검신공명 사용가능하게 됩니다.

효과는 장비하고 있는 메인무기에따라 다릅니다. 또한, 사용하기위해선 필요한 검기를 남겨둘 필요가 있습니다.

통상공격

통상공격을 하는 것으로 추가데미지나, 강화효과, 약체효과 등의 추가효과가 발동합니다.

공격할때마다 검기가 1개 소비됩니다. (더브루어택등이 발동한 경우에도 소비량은 1입니다)

방어효과

주인공이 피격 당할 때 자동으로 발동됩니다만, 검기도 소모합니다. 효과나 소비검기는 메인무기에 따라 다릅니다.

 

 해방상태일때는 통상공격에 추가데미지가 발생!

그외에도 공격할 때마다 누적공격UP이나 약체효과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방어효과, 검신해방상태의 주인공이 적에게서 데미지를 받으면,

카운터적인 느낌으로 어떠한 효과가 발동하는것입니다.

어떤때는 데미지 컷이였다가, 카운터나 여러턴의 강화효과 등등.

어느것이든 강력합니다만, 이 효과를 가지는 것은 ssr무기와, 일부의 sr무기뿐입니다.

 

검기의 최대치는 제니스파크에서 늘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가능한한 우선해서 늘리는 것도 추천합니다.

어빌리티 2

검신공명

검신해방뒤에, 검기를 소비해서 쓰는 것이 가능한 어빌리티입니다.

그 결과는 장비하고 있는 메인무기에 따라 다릅니다.

종류는 꽤나 다양하지만, 강력한 것일수록 많은 검기를 소비합니다.

 

어빌리티 3

집기 [기모으기]

직업 Lv15에서 습득할 수 있는 어빌리티입니다.

오의 게이지를 소비해서 검기를 전부 회복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검기의 소비가 잦은 무기일수록 이 어빌리티를 구사하게 될거라고 생각합니다만,

이 오의 게이지의 소비량에 맞먹을 정도의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겁니다.

우선은 검신해방에서 통상공격의 화력을 올려, 상황에 맞춰 검신공명을 사용해, 검기를 잃게될거 같다면 기모으기를 사용한다라는 흐름이, 검성의 전투법의 기본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방어효과는 강력한만큼, 발동하는데 많은 검기를 소비하므로,

ssr무기보다도 방어효과가 없는 sr무기쪽이 해방상태의 유지는 편할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ssr무기는 어느 효과든지 무척 강력하므로,

EX어빌리티나 동료 캐릭터로 해방상태의 유지를 서포트 하면,

무서울정도로 강력함을 발휘할것입니다.

 

서포트 어빌리티
검심

검의 마음을 알고, 감춰진 힘을 끌어내는 검성만이 다루는 어빌리티입니다.

이것의 효과에의해, 검신해방, 검신공명으로 메인 무기의 다양한 힘을 다루는 것이 가능합니다.

위압

검신해방의상태는 기본 화력이 엄청나지만,

그것에 추가로 기초 공격력도 상승합니다.

하지만, 공격의 자세 등으로 방어가 감소하고, 적대심이 상승해버립니다.

어쨌든 적의 데미지를 입을 기회가 많아지기 때문에,

검성을 잘 쓰기 위해선 방어효과를 잘 쓰는데 있을지도…….

검과 도는 모든 레어리티를 포함하면 현재 200종가까이됩니다.

전부다 다른 힘을 품고 있으므로, 부디 마음에 드시는 것을 찾아봐 주세요.

 

 

 무기가 이렇게까지 다른 모습을 하는 것도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지의 검과 같은 폭이 넓은 무기는 멋져보여서 좋아합니다.

 

 

-스타드소드가 검정 오러를 뿜는 모습. 비군……도대체 얼마만큼의 어둠을……

 

 

그럼 다음으로 건슬링거의 소개입니다.

 

특기무기는 만이 됩니다.

이쪽도 꽤나 특별한 직업으로, 장비하고 있는 메인무기에 바렛이라고 하는 탄환을 장전해서 싸웁니다.

바렛은 여러종류가 있고, 각각이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총에 따라 장착 가능한 바렛의 수」「장작 가능한 바렛의 종류가 정해져 있습니다.

배틀에서는 통상공격을 행할때마다, 장착한 순서의 바렛을 발사해, 잔탄이 0이 되면 리로드로 1턴 대기가 발생하는, 형태를 가지는 움직임을 취합니다.

바렛 자체의 효과가 다른 직업에서 말하는 어빌리티효과에 상당하므로, 발사순이나 조합 등을 생각해서 전략을 짜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단히 테크니컬한 직업입니다.

 

 건슬링거 전용의 독자적 시스템이므로, 직업 상세화면, 또는 메인 무기상세화면에서 바렛의 설정을 합니다.

 

 

총마다 장비 가능한 바렛의 수,종류가 결정되어 있습니다.

배틀을 할때는 좌에서 우순으로 발사되어집니다.

참고로 바렛을 장착하지않고도 공격가능합니다만, 그 경우에는 데미지 보정도 추가효과도 없이, 평범한 공격이 됩니다.

 

 

바렛 장착화면에서, 바렛작성화면을 엽니다.

복수의 트레져를 조합해서 임의의 바렛을 작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6일의 단계에서는, 60종이상의 바렛이 공개됩니다.

화면상의 수치는 개발중의 것이므로, 변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바렛은 배틀에서 몇발을 발사하든 없어지지 않습니다.

, 일단 총에 장착한 바렛은 빼는 것이 불가능하고, 다른 바렛과 바꿔 넣는 것으로 소비됩니다.

고성능의 바렛을 만들기 위해서는, 제니스파크에서 바렛 작성기술의 레벨을 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검성

의 검기와 마찬가지로, 이쪽도 우선해서 올리는걸 추천합니다

 

 

 통상공격 11발에 추가효과가 있습니다.

 

 

잔탄이 아이콘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스테이터스 효과의 부분을 탭하는것으로, 다음에 발사할 바렛이 무엇인가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어빌리티 1
얼리 샷 

턴 결과 없이 바로 통상공격을 시행합니다.

수수합니다만, 다음에 발동할 바렛의 효과를 바로 발동시키고 싶다던지, 잔탄 조정하고 싶다던지하는 상황에서 사용하는 것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어빌리티 2
트라인 

다음 공격때에 트리플어택을 발동합니다.

그리고 동시에 자신의 공격력 UP과 방어력 DOWN이 부여됩니다.

공격력UP과 방어력DOWN은 몇 턴 지속되므로, 없어지기 전에 다시 한번 트라인을 사용하는 것으로 효과를 누적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어빌리티의 사용 간격 자체가 짧으므로, 하이페이스로 트리플 어택이 발동가능하고, 연속해서 사용 할수록 공격력이 올라가며, 방어력이 내려간다고 하는 양날의 검적 어빌리티입니다.

참고로 잔탄수 이상의 횟수의 공격은 불가능하므로, 잔탄2일 경우엔 트라인을 사용하더라도 더블어택이 됩니다.

건슬링거는 잔탄 조정도 전략에 포함하지 않으면 안되므로, 가능한 공격력을 올리면서, 트라인의 은혜를 최대한 받기 위해서 트리플 어택을 노리는 상황 만들기가 필요해질 지도 모릅니다.

 

어빌리티 3 
바렛리로드 

직업 Lv15에서 습득하는 어빌리티입니다.

통상의 리로드는 턴 경과를 거치지 않으면 할 수 없습니다만, 이 어빌리티를 사용하는것으로 잔탄을 무시하고 바로 리로드합니다.

이것을 습득하면 건슬링거 자체의 이용편의가 한꺼번에 오릅니다.

 

 

 

등을 향해 철컥하고 바렛을 리로드.

 

서포트 어빌리티 
바렛아츠 

총기의 취급에 정통하고, 바렛을 때에따라 잘 쓸 수 있는, 건슬링거 전용의 어빌리티입니다.

 

롱레인지

계속해서 통상공격을 반복해서, 계속 추가효과를 발생시켜 아군의 지원하는 직업이므로, 그 특성을 살릴수 있는 효과로서 디폴트로 크리티컬 발생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파고들어 공격하기엔 약하다라는 것으로 방어력이 타 직업보다 낮게 되어 있습니다.

 

이상이 대략적인, 두개의 신 직업에 대한것입니다.

엑스트라 직업이라는 것으로, 게임 플레이 자체가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플레이가 되는 것을 목표로하고 만들었습니다.

연내에 이 2 직업, 이라는 것으로, 남은 어세신」「현자에 대해서는 신년에서 조금 지난 시기까지 기다려주시면……

덧붙여서 검성건슬링거용의 직업 마스터피스는 내년 1월 중에 적용 예정되어있으므로, 그것들도 기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적용은 내일 1216!

현재 최후조정중이므로, 업데이트 되면 판데모니움에 달려들어주시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이후에도 그랑블루 판타지를 잘 부탁드립니다.